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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모집 공고,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 베네피아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 (휴가비)를 지원하는 ‘2023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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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1. 사업목적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 및 국내여행 활성화
2. 사업방식
정부와 기업, 근로자가 공동으로 비용 조성 후, 휴가 시 국내여행에 사용
① (분담비율) 정부 10만원, 기업 10만원, 근로자 20만원 / 총 40만원 (적립금) 조성
② (사용방식) 휴가샵 온라인몰에 40만원 포인트 부여 및 국내여행 관련 상품 구입
※ 휴가샵 온라인몰 (PC/모바일) : 숙박, 입장권, 체험/레저 입장권, 교통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으로 구성된 사업 전용 온라인몰 (세부사항은 사업 홈페이지 참조)
③ (사용기간) 적립포인트 부여시점 ~ 12.29 (정부지원금 예산 소진시 조기마감 가능)
3. 참여절차
(기업) 참여신청 → (공사) 참여기업 확정 → (기업) 기업/근로자 분담금 일괄 입금 및 근로자 정보 등 제출 → (공사) 정부지원금 추가적립 및 휴가샵 온라인몰에 40만원 포인트 부여 → (근로자)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포인트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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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대상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 근로자
※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법인·시설에 한하여 대표도 참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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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인원
9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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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절차
1. 신청기간
2023.1.2.(월) ~ 상시모집 ※ 부지원금 예산 소진에 따라 조기종료 가능
2. 신청방법
기업 단위 온라인 신청 (사업 홈페이지)
① 작성내용 : 기업 및 담당자 정보, 참여근로자 인원 등
② 제출서류 : 아래 서류 첨부 제출
참여대상 | 제출서류 | 비 고 |
중소기업/소상공인 | 중소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 각 1부 |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급 가능하며 신청기간 중 유효한 서류만 인정 |
중견기업 | 중견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 각 1부 | 중견기업확인서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서 발급 가능하며 신청기간 중 유효한 서류만 인정 |
비영리 민간단체 |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각 1부 | |
사회복지법인 | 사회복지법인설립허가증,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각 1부 | |
사회복지시설 | 사회복지시설신고증,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각 1부 | 사회복지시설신고증에 근거법령 명시 필수 |
※ 중소기업, 중견기업 중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제출 필수 (최근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로 제출)
3. 신청문의
① 전담 지원센터 : (전화) 1670-1330 / (이메일) vacation.benepia@s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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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기업 및 근로자 혜택
1. 참여기업
① (전체) 참여증서 발급, 정부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 인정 (가족친화인증, 여가친화인증,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등)
※ 세부사항은 해당 부처 홈페이지 참조
② (우수 참여기업) 정부포상, 우수사례집 발간, 기업홍보 등
※ 우수 참여기업 선정 기준은 추후 공지 (적립금사용 실적, 휴가문화개선 실적 등)
2. 참여근로자
국내여행경비 (휴가비) 지원, 상품할인 및 이벤트 제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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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① 근로자 참여 조건 (고용형태, 소득수준 등)은 없음. 단, 아래 근로자는 참여 제외
- 병의원 소속 의사, 회계 및 세무관련 서비스업 소속 회계사/세무사/노무사, 법무관련 서비스업 소속 변호사/변리사, 의약품 및 의료용품 소매업 소속 약사 (위 근로자 외 해당 기업 소속 근로자는 참여가능)
② 대표 및 법인등기부등본상 임원은 참여 제외
- 단, 법인이 아닌 중소기업, 비영리민간단체는 대표자만 참여 제외
-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상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법상 사회복지법인·시설은 대표자도 참여 가능
③ 기타 세부사항은 사업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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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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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1. 참여신청
Q1 | 제가 근무하는 기업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참여하지 않습니다. 기업 단위가 아닌 근로자 개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나요?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이 먼저 참여한 후에 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개인만 참여 신청하는 것은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2 |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해야 하나요?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지 않아도 참여 인원수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근로자가 50명인 기업에서 근로자 1명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Q3 | 근로자의 신청 자격 조건이 있나요? |
올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참여대상은 중소기업/소상공인 (중소기업확인서를 통해 확인), 중견기업 (중견기업확인서), 사회복지시설 (근거법령 명시된 사회복지시설신고증 등),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의 모든 근로자이며, 별도 자격조건 (고용형태, 소득수준 등)은 없습니다.
다만 아래 전문직 근로자는 참여대상에서 제외되며 (해당 기업 전문직 외 근로자는 참여가능), 사업 운영지침에 의거 참여 시작 이후라도 전문직 참여가 적발되는 경우 정부지원금 환수가 가능합니다.
※ 병원, 의원 소속 의사 / 법무관련 서비스업 소속 변호사, 변리사 / 회계 및 세무관련 서비스업 소속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 의약품 및 의료용품 소매업 소속 약사
※ 사업 대상이 아닌 대기업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공무원, 공공기관 등의 노동조합은 참여 제외
Q4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
대기업, 공공기관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업체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인 제조업 및 IT 기업, 언론사, 운수회사, 학원, 주유소, 부동산 중개사무소, 커피전문점, 음식점, 미용실, 편의점, 동네마트 등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Q5 | 기업단위로 선정되나요? |
네. 본 사업의 취지가 직장 내 휴가문화 조성이므로 기업단위로 모집하고, 기업단위로 참여여부를 확정합니다. 따라서 참여확정 된 기업에 소속된 근로자라면 다함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할 필요는 없습니다.
Q6 | 기업 대표 및 이사 등 임원도 참여가 가능한가요? |
기업의 대표 및 이사 등 임원 (법인등기부등본 상)은 참여할 수 없으나 비영리민간단체, 법인이 아닌 중소기업은 예외적으로 대표를 제외한 임원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 중소기업확인서 상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법 상 사회복지법인·시설은 해당 조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대표 및 임원도 참여 가능합니다. (아래 전문직 근로자 제외)
※ 병원, 의원 소속 의사 / 법무관련 서비스업 소속 변호사, 변리사 / 회계 및 세무관련 서비스업 소속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 의약품 및 의료용품 소매업 소속 약사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운영지침 의거, 전문직 참여가 적발될 경우 정부지원금 환수 가능
Q7 | 여행적립금 분담비율 (근로자 20만원, 기업 10만원, 정부지원금 10만원)은 정해져 있는 건가요?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여행적립금 (40만원)과 분담비율은‘근로자 20만원, 기업 10만원, 정부지원금 10만원’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기업에서 근로자 분담금에 대한 지원 의사가 있을 시에는 근로자 분담금을 포함하여 30만원 전액 지원도 가능합니다.
2. 제출서류
Q1 | 1인 사업자 소상공인인데, 근로자 분담금과 기업체 분담금 모두 입금해야하나요? |
1인 사업자일 경우, 소상공인 대표가 근로자 분담금과 기업체 분담금을 합한 금액 (30만원)을 입금해주셔야 본 사업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Q2 |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의 필수 제출서류인 ‘중소기업확인서’ 및 ‘중견기업확인서’는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세부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견기업확인서는 중견기업정보마당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세부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선정 이후 절차
Q1 |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담당자 역할은 무엇인가요? |
기업담당자의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동 사업 참여 근로자 모집
② 참여근로자 세부정보 및 증빙 서류 제출
③ 기업체분담금, 근로자분담금 조성 및 납부
④ 참여근로자 명단 관리 (근로계약 종료 등 공사에 통보)
⑤ 참여근로자 대상 공사로부터 요청받은 공지사항 전달
⑥ 기타 공사가 동 사업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에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요청한 사항에 대한 준수 [운영지침 제5조 (참여업체)] 등이 있습니다.
Q2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결과조회 이후 기업이 수행해야 할 절차는 무엇인가요? |
개별적으로 안내드린 기한 내 기업담당자가 아래 절차를 온라인에서 모두 수행해야만 참여가 확정됩니다.
①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운영지침’ 확인
② 기업 계좌번호 등록 및 인증 (기업과 근로자 분담비율 일괄 환불용)
③ 참여근로자 세부정보 입력 및 재직 증빙서류 제출 (‘4대보험 가입자명부’ 등)
④ 지정된 가상계좌로 해당 금액 (참여인원수 × 30만원) 만큼 분담금 일괄 입금
Q3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운영지침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
본 건 운영지침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였으며 사업의 운영체계(운영위원회, 참여업체, 참여근로자, 운영기관, 운영업체 등 역할 및 의무), 적립금 사용기간, 분담금 납부 및 참여중지에 관한 사항, 환불정책 등 사업운영 상 주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건 운영지침 동의의 의미로 온라인상 동의 버튼을 클릭 해주셔야 다음 절차가 계속 진행됩니다.
Q4 | 관리자시스템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의 [참여 신청 안내 > 참여신청 및 결과조회] 절차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해주셔야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관리자시스템 회원가입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관리자시스템 회원가입 경로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 내 [참여 신청 안내] 상단 탭메뉴 클릭 > [참여 신청 및 결과 조회] 메뉴 > 결과조회 배너 클릭 > 담당자 정보 입력 및 기업계좌 인증 > 하단 [확인] 버튼 클릭
Q5 | 참여근로자 세부정보 입력 및 가상계좌 확인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
참여근로자 세부정보 입력, 가상계좌 확인 등은 관리자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시스템은 기업담당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해당 시스템 이용방법 및 자주하는 질문은 관리자시스템 메인화면 상단의 [관리자시스템 매뉴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Q6 | 참여근로자 재직 증빙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참여근로자가 4대보험 가입자인 경우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제출해주시고, 4대보험 미가입자인 경우에만 파견 또는 용역계약서에 따른 근로자 명단, 급여이체 내역, 재직증명서 등 근로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류에 필요한 정보 : 회사명, 근로자 이름, 생년월일, 회사 직인)
※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는 4대사회보험 포털사이트의 [증명서발급] 메뉴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Q7 | 적립금 납부 후 참여근로자 명단 변경이 가능한가요? |
적립금 납부 후 참여근로자 명단 변경은 불가합니다. 참여기업에서 최종제출 버튼 클릭 시 등록되어있는 근로자에 한해 휴가샵 온라인몰에 가입이 가능하오니 최종제출 전 참여근로자 명단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8 | 참여신청서에 기재한 인원과 실제 적립금 납부하는 참여인원이 다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참여신청 단계에서 ‘참여신청서’에 기재한 인원은 관리자시스템 내 근로자 명단 입력창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단, 참여근로자 명단 최종제출 이후에는 인원 및 명단이 변경 불가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4. 분납금 입금
Q1 | 근로자분담금과 기업체분담금 합산금액을 기업이 일괄 입금해야 하는데 모금은 어떻게 하나요? |
기업의 상황에 따라 근로자분담금의 모금은 개별모금 또는 급여공제 등이 있을 것으로 사료되며 방법은 기업에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본 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근로자에 한해 모금이 이루어져야 하며, 급여공제를 활용한 모금의 경우 사전에 급여공제에 대한 근로자의 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Q2 | 가상계좌번호는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 |
가상계좌번호는 관리자시스템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가상계좌번호를 제공하지 않으니, 한국관광공사를 사칭한 문자나 이메일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3 | 분담금 입금 과정에 대해 궁금합니다. |
기업담당자가 참여근로자 세부 정보 입력 및 재직 증빙서류를 온라인 업로드 해주시면, 검토 후 7일 내에 가상계좌를 관리자 시스템에서 안내해드립니다. (기업 당 1개 가상계좌 부여) 기업에서 근로자분담금과 기업체분담금 합산 금액 (참여인원수 × 30만원)을 해당 가상계좌로 공지된 기한까지 일괄 입금하여 주시면 됩니다. 기한 내 입금 확인이 안 될 경우, 참여신청이 취소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자분담금과 기업체분담금 합산금액 (참여인원수 × 30만원)의 입금이 확인되면, 정부지원금 (1인당 10만원)을 추가로 적립하여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참여근로자 1인당 4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부여해드립니다.
Q4 | 분담금 입금했는데 휴가샵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분담금 입금 1 ~ 2일 (영업일 기준) 후부터 휴가샵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휴가샵 회원가입이 가능할 시점에 참여근로자 개인에게 회원가입 안내톡을 발송할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Q5 | 기업에서 가상계좌로 분담금 입금 후 발행되는 입금 증빙서류가 있나요? |
가상계좌에 입금이 확인되면, 입금 후 영업일 기준 5일 이후부터 관리자시스템에서 ‘입금확인증’출력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출력방법은 관리자시스템 메인화면 상단의 [관리자시스템 매뉴얼] 버튼을 클릭하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본 사업의 분담금 납부는 별도의 세금계산서나 기타 영수증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5. 적립금 사용
Q1 | 적립포인트는 휴가샵 온라인몰에서만 사용 가능한가요? |
적립포인트 40만원은 휴가샵 온라인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가샵 온라인몰에는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어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휴가샵은 PC와 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온라인몰 소개>이벤트, 프로모션 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Q2 | 적립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휴가샵 온라인몰 회원가입은 근로자 개인이 해야 하나요? |
네. 본인인증 (휴대전화, 신용카드 등)을 통한 개별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휴가샵 온라인몰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이후 1인당 40만원 상당의 적립포인트가 자동 부여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Q3 | 적립포인트 사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적립포인트는 부여받은 시점부터 2023.12.29.(금)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정부지원금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동안 횟수 및 결제금액에 상관없이 적립포인트를 활용한 결제가 가능하고, 적립포인트를 모두 소진한 이후에도 개인 결제수단 (신용카드 등)을 활용하여 휴가샵 온라인몰 이용이 가능합니다.
Q4 | 적립포인트의 양도 또는 판매가 가능한가요?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로 인해 부여받은 적립포인트는 양도 및 판매할 수 없습니다. 근로자가 적립포인트 사용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시도한 경우 운영지침 제13조(참여 중지) 4항에 의거 공사에서 참여업체에 해당 사실을 서면으로 통보한 즉시 해당 근로자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대상에서 제외되며, 제15조(적립금 재원 회수)에 의거하여 정부지원금이 회수 조치되오니 유의바랍니다.
Q5 | 여행적립금 분담비율 (근로자20만원, 기업10만원, 정부10만원)이 정해져 있는데, 적립금 중 일부만 사용하였을 경우, 사용한 금액의 차감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
사용한 금액에서 분담비율로 나누어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여행적립금 40만원 중 10만원을 사용하였을 경우, 근로자 분담금에서 5만원, 기업체 분담금에서 2만5천원, 정부지원금에서 2만5천원이 차감됩니다.
Q6 | 상품을 결제하려니 보유 중인 포인트가 부족합니다. 적립포인트를 추가로 충전할 수 있나요? |
보유하고 있는 적립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신용카드 등 다른 결제수단과 복합하여 사용이 가능하지만 별도 적립포인트 추가 충전기능은 없습니다.
Q7 | 사용기간 안에 다 쓰지 못한 적립포인트는 2024년도로 이월할 수 있나요? |
2023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로 부여받은 적립포인트는 23년도 정부지원금 소진 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이후 소진하지 못한 적립포인트는 정부 분담비율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모두 환불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사업 종료 후 잔여 적립포인트가 4만원일 경우, 정부 분담비율 25%를 제외한 3만원이 환불 처리됩니다. 잔여 적립포인트는 근로자 분담금과 기업체 분담금을 합산하여 미사용 적립포인트의 75%가 참여기업 계좌로 익월에 일괄 환불되고, 참여기업에서는 근로자에게 미사용 적립포인트의 50%를 환불해 주셔야 합니다.
Q8 | 퇴사했는데 휴가샵 온라인몰 사용이 가능할까요? |
참여근로자의 재직 관리는 기업담당자의 권한입니다. 중도취소 또는 퇴사자가 발생할 경우 사내담당자가 관리자시스템에서 이용정리 처리 시 더 이상 휴가샵 온라인몰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정지 처리는 사내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휴가샵 온라인몰
Q1 | 휴가샵 온라인몰 상품을 미리 보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
휴가샵 온라인몰은 참여근로자만 가입할 수 있는 폐쇄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휴가샵은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제주도닷컴, AK몰 등 40여개의 제휴사, 10만여개의 상품이 입점되어 있으며, 수시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휴가샵 대표상품 카탈로그”를 통해 휴가샵 입점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탈로그 다운로드 경로 : 홈페이지 첫 화면 내 ‘휴가샵 카탈로그 다운로드’버튼 클릭 또는 [고객센터] > [자료실] 메뉴에서 다운로드
Q2 |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이용 가능한 여행업체와 상품의 가짓수는 어떻게 되나요? |
현재 국내 최대 여행사를 비롯하여 약 40개 업체가 제휴되어 있고, 10만 여개 정도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숙박 (콘도, 펜션 등), 여행패키지, 체험/레저 입장권, 교통편의 (항공권, 렌트카, 기차 예약), 캠핑/레저용품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여행사 제휴 및 상품 수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Q3 | 휴가샵 온라인몰 주소는 무엇인가요? |
①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있는 휴가#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② 주소창에 휴가샵.com 또는 휴가샵.kr 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휴가샵 앱도 출시되었습니다. 회원가입 및 포인트 이용까지 가능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Q4 | 휴가샵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한 상품의 예약 취소 및 변경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예약변경 및 취소는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구매했던 제휴사의 마이페이지 또는 구매하신 사이트별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신 제휴사 가 정확하게 기억이 나시지 않을 경우 휴가샵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포인트 이용내역 확인경로 : 휴가샵 메인화면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 [포인트] > [포인트 이용내역] 클릭 > 구매기간 설정
7. 환불
Q1 | 사업 참여 도중 취소를 원하거나 근로자가 중도 퇴사한 경우 여행적립금이 환불되나요? |
기업담당자가 관리자시스템에서 해당 근로자의 이용정지 신청을 하면 해당 근로자의 휴가샵 온라인몰 이용이 정지됩니다. 잔여 적립포인트는 정부 분담비율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기업계좌로 일괄 환불됩니다.
※ 이용 정지 경로 : 관리자시스템 > 상단 탭 [회원관리] > [참여회원현황] > [이용정지] 버튼 클릭
Q2 | 기업에서 근로자분담금까지 지원하였는데,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잔여 적립포인트는 정부 분담비율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 될 예정이며, 소진하지 못한 적립포인트는 근로자분담금과 기업체분담금을 합산하여 (미사용 적립포인트의 75%) 참여기업 계좌로 익월 일괄 환불합니다.
기업에서 근로자 분담금까지 지원한 경우, 기업계좌로 환불받은 금액을 참여기업에서 근로자에게 환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8. 참여혜택
Q1 | 회사에게 무슨 혜택이 있나요?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증서 발급, 우수참여기업 혜택 뿐만 아니라 아래 정부 인증 제도 신청 시 가점 또는 실적 인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휴가샵 온라인몰 이벤트를 통한 기업제품 소개의 기회도 주어질 수 있습니다.
가족친화인증 (여성가족부) : 정부/지자체/은행 등 각종 지원사업 우대
여가친화인증 (문화체육관광부) : 정부포상, 인증기업 홍보, 문화예술 향유기회 제공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고용노동부) : 정기근로감독 면제, 인프라구축비 지원, 금융 우대
※ 세부사항은 해당 부처 홈페이지 참조
Q2 | 우수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9. 기타
Q1 | 정부지원금 10만원은 1번만 받을 수 있나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향후 1년 단위로 참여기업/근로자를 모집하여 추진될 예정으로, 2022년도 사업 참여 근로자는 2023년에도 참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1년 사업 단위 내에 다른 기업 소속이더라도 2번 참여는 불가능합니다.
Q2 | 기업에서 지원하는 10만원의 회계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
손금산입이 가능합니다. 기업지원금은 근로자의 복지를 위하여 지출한 금액으로서, 근로자에 대한 복리후생비 또는 인건비 성격의 손금에 해당합니다.
Q3 | 신청기간이 종료된 후 중도입사자, 신규수요자 등이 발생될 경우 추가로 참여신청할 수 있나요? |
기존 참여기업 대상으로 참여근로자 추가 신청접수를 비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근로자 추가 신청접수 관련 일정, 방법 등은 추후 기업담당자의 연락처를 통해 공지드릴 예정입니다.